> 기타안내 > 자주묻는 질문
     
 



작성자 관리자
제목 전자비자 관련
작성일자 2016-01-13
전자비자 (ETA)란 무엇인가요?
전자비자는 2015년 1월부터 시행된 시스템으로써, 도착비자 발급을 위해 많은 시간을 대기하는 불편을 줄이고자 새로 도입된 제도입니다. 이로써 종전까지 인도 내 공항에서 발급받을 수 있던 도착비자는 폐지되었으며, 인도 내 공항에서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전자비자와 관광비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전자비자는 유효기간 30일, 체류기간 30일의 단수형 관광비자이며, 관광비자는 유효기간 6개월, 체류기간 90일의 복수형 비자입니다.
 
전자비자를 발급받으면 대사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나요?
전자비자는 신청과 발급이 모두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발급 권한은 인도 내무부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한인도대사관은 전자비자 발급에 있어 어떠한 권한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전자비자 발급을 위해 주한인도대사관을 방문하실 필요 또한 없습니다.
 
전자비자는 발급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전자비자 발급은 신청서 제출 및 입금 절차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당사 업무일을 기준으로 최대 72시간  내에 발급됩니다.
 
입국할 때 반드시 정해진 공항으로만 들어가야 하나요? 육로 입국은 불가능한가요?
육로를 통한 입,출국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인도 내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심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전자비자 발급 대상 공항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인도대사관 공식 추천 비자서비스 우수업체  / 인도상공회의소 인도비자 협력업체
(04549) 서울 중구 을지로 148 (을지로 3가 259-1) 중앙데코플라자 106호   Tel: 1600-9984  
(주)비엘에스서비스코리아 사업자등록번호 106-86-81737   e-Mail: info@blsindiavisa.kr / eta@blsindiavisa.kr
© 2017 BLS Service Korea Co.,Ltd. All Rights Reserved.